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출판사 주가 및 아기상어 코스피 상장 이슈 파헤치기

삼성출판사는 어떤 회사인가?

삼성출판사의 주요 사업은 유아동 출판, 교육, 완구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축으로 영어교재(삼성영어) 및 휴게소 사업(이천휴게소 운영), 부동산임대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종속회사인 아트박스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 주가

8월 13일 6천억원의 엄청난 거래대금과 거래량을 터트리면서 박스권을 돌파하는듯 하였으나 최근 코스피 지수 하락으로 삼성출판사 주가도 덩달아 하락하여 13일의 긴 장대양봉을 이탈하며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만원대 지지라인이 상당히 중요해 보이며 확실한 수급 주체와 좋은 재료만 뒷받침된다면 재차 박스권을 돌파 하려는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기대되며 강한 거래대금을 동반한 긴장대양봉으로 돌파시 2차 상승도 기대해 볼만합니다.

외국인이 4거래일 연속 수급이 들어와주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주현황  

6.28%의 지분율을 가지고 있는 김민석씨는 현재 스마트스터디 대표이며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을 18.53% 보유한 2대 주주입니다.

  재무제표  

  주가 변동에 주된 요인 분석  

‘아기상어’‘핑크퐁’등 영유아 콘텐츠를 전 세계에 제공하는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 장남인 김민석 대표가 이끌고있으며 삼성출판사는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을 18.53% 보유한 2대 주주입니다. 스마트스터디가 유가증권 시장 상장 준비에 돌입했으며 이르면 내년 초쯤 상장될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나스닥 상장설이 꾸준히 제기됐지만 최근 거래소가 유니콘 기업을 적극 유치하면서 국내 상장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스마트스터디는 지난 6월 약 300억원의 투자를 받으면서 1조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쿠팡,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비바리퍼블리카(토스), 야놀자, 무신사, 쏘카 등에 이어 국내 열 세번째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이 됐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아기상어'의 지식재산권(IP)을 내세워 몸값을 끌어올릴 것이란 전망이며 실제로 이 회사는 애니메이션, 연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가전, 식품, 패션업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핑크퐁 아기상어를 잇는 새로운 캐릭터도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참고용입니다.
$ 모든 투자의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