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모더나 위탁생산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파미셀, 녹십자 주가) '모더나 2차검증 결과'

코로나19 일별 신규 확진자가 아직도 500명대를 웃돌고 있습니다. 정말 끝이 안보이는 바이러스 전쟁입니다. 전 세계가 아직도 고통속에 있으며 누군가는 병상에서 고독한 싸움을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바이러스는 결국 백신이나 치료제로 예방해야 되며 백신 기업 중 한 곳인 모더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mRNA-1273' 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에 발현하는 스파이크 단백질 부위를 타깃으로 하는 백신으로, 일반 냉장고에서도 보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20년 11월 3상 임상시험 결과 94.1% 예방 효과가 있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국내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앙약사심의위원회가 5월 13일 오전에 열리며 회의에서 전문가들이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의 안전성, 효과성, 허가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논의한다고 합니다. 그 결과는 오후 3시 30분 이후 (주식 장 마감 후) 브리핑을 통해 공개된다고 하니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모더나 백신은 미국과 영국 등에서 사용을 승인했으며 여러 선진국에서 이미 검증을 받고 널리 보급 중인 백신으로 국내 도입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식약처의 허가를 받기 위해서는 검증자문단,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최종점검위원회 등 세 단계의 자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그 검증 절차가 까다롭다고 합니다. 또한 국내 업체와 미국 코로나19 백신 제조사인 모더나가 위탁생산 계약이 임박했다는 뉴스도 보도되며 이 또한 백신 도입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모멘텀이 아닐까 합니다. 위탁생산 계약 발표는 미국 현지 시각으로 5월 21일에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 전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그럼 모더나 관련주와 그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아래의 차트는 장중에 캡처한 사진이므로 꼭 장 마감 후에 종가를 체크해야 합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

사내이사로 선임된 로버트 랭거 박사가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이라는 점이 부각되어 작년 11월에 대장주의 모습을 보여준 녀석입니다. 제약회사가 그렇듯 재무는 썩 좋지 못한 모습이며 매년 적자를 기록 중인 기업입니다.

 

-엔투텍

모더나 창립 멤버 출신인 로버트 랭거 박사가 사내이사로 재직중이며 20년 11월 모더나에 코로나19 백신 유통 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습니다.

 

-파미셀

파미셀은 모더나의 분자 진단 및 유전자치료제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녹십자

모더나와 질병관리청 간의 계약에 따라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국내 허가 절차 및 유통을 전담하는 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참고용입니다.

$ 모든 투자의 이익과 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