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휴온스글로벌 주가, 휴메딕스 주가 상승 이유? 스푸트니크V 관련주

4월 16일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를 휴온스글로벌에서 생산한다는 뉴스가 나오면서 자회사인 휴메딕스까지 상한가를 갔습니다. 휴온스글로벌과 휴메딕스가 어떤 회사인지 알아보고 이슈 사항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의료기기 등을 영위하는 사업회사를 통해 헬스케어 전반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종속회사 휴온스는 주력 사업부문인 전문의약품을 기반으로 뷰티·웰빙 부문 및 수탁부문의 추가적인 성장으로 매출 확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종속회사 휴메딕스는 주력제품인 골관절염치료제 및 필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이끌어내고 있으며, 나아가 의료기기와 화장품 분야를 강화하여 '코스메슈티컬'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신규사업인 코로나 19 신속 진단키트 수출과 일회용 점안제 사업 진출 등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휴온스글로벌은 점상한가로 거래대금은 280억 원을 기록했으며 휴메딕스는 장 초반에 밀리는듯 하였으나 강한 매수세가 붙어 거래대금 1500억 원을 기록하며 상한가 마감을 하였습니다. 두 종목다 전 고점을 갈아치우면서 시세 초입 구간이라 눌림 또는 불기둥에 매달려서 상승을 노려볼만합니다. 

휴온스글로벌

최근 코로나가 또 기승을 부려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이 있습니다. 빨리 백신이 널리 보급되어 하루빨리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일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휴메딕스

튼실한 기업이여서 그런지 18년도부터 영업이익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며 확실히 코로나 전과 코로나 후의 매출액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유보율 또한 높아 현금흐름이 원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무적으로는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어 보이는 기업입니다.

휴온스글로벌은 러시아의 코로나 19 백신 스푸트니크 V 백신 생산을 위한 기술 도입 계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16일에 뉴스가 나왔는데 이미 휴온스글로벌은 4월 5일 전 고점대를 시원하게 돌파하며 큰 상승을 예고하였습니다. 


계약 당사자는 휴온스글로벌을 주축으로 자회사 휴메딕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보란파마가 참여하는 컨소시엄과 스푸트니크 V 백신 개발을 지원한 러시아 국부펀드(RDIF) 입니다. 컨소시엄은 백신 생산기술을 도입해 오는 8월 시생산에 들어갈 계획이며 휴온스글로벌은 각 회사의 역량을 동원해 월 1억 회분 이상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계약 사실이 알려지면서 전날 범정부 백신 도입 TF가 밝힌 해외 백신 계약건이 스푸트니크V를 가리키는 것이라는 분석이 쏟아지면서 휴온스 주가가 급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