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쿄올림픽 관련주, 도쿄올림픽 개최 일정 (SBS콘텐츠허브, SBS, 아프리카TV, 하림, 교촌에프앤비 올림픽 관련주)

올림픽은 4년마다 돌아오는 전 세계인의 축제입니다. 2020년 개최 예정이었던 제23회 도쿄올림픽은 코로나 19 여파로 연기되었다가 2021년 7월 23일 개최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일본 정부는 개최 100일도 안 남은 상황이라 어떻게든 추진 중이지만 일본 자국민과 다른 국가들의 반대 여론도 있어 추후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도쿄올림픽 엠블럼

올림픽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성화는 2020년 3월 20일에 일본에 도착했습니다. 2021년 3월 25일 후쿠시마 현의 J 빌리지 내셔널 트레이닝 센터에서 출발해 121일간 일본을 돌게 됩니다. 그러나 최근 4월 일본의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4 천명대를 넘어서며 4차 유행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긴급사태 해제 이후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았는데 코로나 19가 다시 급속히 퍼지고 있는 겁니다. 

또한 오사카 지역의 신규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오사카 구간 도로에서 예정됐던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은 만국박람회(엑스포) 기념공원에서 주자들이 약 200m 씩 설정된 15개 구간을 나누어 달리는 이례적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공원 내 일반 관중을 들이지 않고 성화봉송 주자의 가족 4인까지만 관람을 허용했다고 합니다. 고노 다로 (일본 행정개혁담당)가 도쿄올림픽이 무관중으로 개최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통상의 일반적인 올림픽과는 다른 올림픽이 될 것이며 코로나 19 상황을 지켜보며 관중 상한선을 최종 판단하는 시기는 5월 이후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쿄올림픽 마스코트

올림픽 및 월드컵 관련주는 통상적으로 미디어, 먹거리(치킨), 편의점, 면세점, 항공 등이 대표적입니다. 다만 요번 도쿄올림픽의 특성상(무관중 올림픽) 미디어, 먹거리(치킨)에 집중해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SBS콘텐츠허브 (미디어)

-SBS (미디어)

-아프리카TV (미디어)

-하림 (먹거리)

-교촌에프앤비 (먹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