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에이치피오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상장일 (에이치피오 관련주 린드먼아시아)

에이치피오는 2012년 04월 06일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북유럽의 엄격한 식품 안전 철학을 담은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Denps』를 기반으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건강기능식품 개발, 제조, 브랜드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20년 기준 매출액의 82.9%는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Denps는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며 중국과 일본, 덴마크 등 해외 시장에 진출했고, 자회사 실적을 포함하면 2020년에 이미 해외 시장에서 100억 원에 가까운 매출액을 올렸습니다. 유럽 현지에 기반을 둔 당사의 생산체계와 브랜드 정체성(Made in Denmark)은 해외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을 가능하게 하고, 우수한 제품 개발능력은 시장의 특성에 맞는 전략형 제품으로 하이엔드 제품 전략의 토대가 되고 있습니다. 2021년에는 기존 해외 시장에서의 제품군, 판매채널 확장 전략과 함께 동남아시아, 미국(아마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치피오의 총 공모 주식수는 3,987,362주입니다. 확정 공모가액은 청약일 전에 실시하는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대표주관회사인 대신증권㈜과 발행회사인 ㈜에이치피오가 합의하여 1주당 확정 공모가액을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일반청약자 청약일은 2021년 5월 3일 ~ 5월 4일 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일반청약자의 청약증거금은 청약금액의 50% 입니다.

일반청약자는 (대신증권㈜  본ㆍ지점, 홈페이지, HTS / 키움증권㈜ 여의도 영업부 및 홈페이지, HTS, MTS)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약 가능 해당 시간 이후로는 청약이 불가하오니 투자자 여러분들께서는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최대주주 등의 보유 보통주 중  13,963,092주(상장 후 2년 6개월)는 코스닥시장 상장 규정에 의거하여 의무보유되었으며, 의무보유물량은  한국거래소가 법령상 의무의 이행, 코스닥 상장법인의 경쟁력 향상이나 지배구조의 개선을 위한 기업의 인수 또는 합병 등에 대하여 불가피하다고 판단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각이 제한되며 벤처금융 및 전문투자자 중 일부 보유주식 596,228주는 유통가능 물량의 대거 출회(Over-hang)를 방지할 목적으로 상장일로부터 1개월 간 자발적으로 의무보유 진행할 예정이우리사주조합 우선배정분 93,677주는 1년간 의무예탁되어 매각이 제한되는 주식입니다. 아래 차트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린드먼아시아는 에이치피오의 지분 6.24%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장이래 최대 거래량과 거래대금 500억원 이상으로 2년간의 고점을 돌파해주며 상승한 모습입니다. 에이치피오의 상장일정이 다가올수록 점점더 이슈를 받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2020년도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2배 이상 급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매출액에서 5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으로, 자가소비와 구매건수 기준으로는 이미 국내 1위 시장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영업 전망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