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하이브 엔터테인먼트 유상증자 일정 (빅히트 하이브)

2005년 설립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으로서 글로벌 아티스트를 육성하고, 음악 기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제작 및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쏘스뮤직,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등 레이블 지분 인수를 통하여 멀티레이블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소속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븐틴, 뉴이스트, 여자친구 등이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정배열 우상향 추세에 있으며 주가가 이대로 상승한다면 대략 30만원에서 32만 원 부근 저항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이브는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 예정인 자금 약 4400억원 은 아래와 같이 채무상환자금 및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채무 상환한다고 하면 보통 회사가 어려워 유상증자를 통하여 채무를 상환하겠다는 의미가 큰데 하이브의 유상증자 내용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2일 이사회 결의에 의거 음악 관련 매니지먼트, 레코드 레이블, 퍼블리싱, 영화, TV쇼 분야를 아우르는 미국 소재 종합 미디어 지주회사인 Ithaca Holdings LLC의 지분 100%를 하이브의 미국 소재 100% 자회사인  Big Hit America Inc.를 통해 인수하도록 하는 합병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유상증자를 통한 채무상환은 인수대금 지급일을 6월 중순으로 예상했으나 인수협상과정에서 인수대금의 납입일정이 5월 3일로 단축되어 불가피하게 금융기관 차입을 통한 자금 조달을 최우선으로 진행하였기 때문입니다. Ithaca Holdings LLC 소속 아티스트중에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상증자 방식을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기존 주주에게 먼저 신주를 배정한 후 팔고 남은 물량을 일반 투자자에게 파는 방식) 입니다. 우리나라는 3일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기 때문에 실질 신주 배정 기준일인 4월 15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야 유증에 참여하실수 있습니다. 배정 비율이 0.06 이며 17주를 보유해야 1주를 청약할 권리 (신주인수권)가 주어집니다.

하이브 주주현황 입니다.

매출액이 꾸준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부채비율은 60% 까지 줄어들었습니다. 보통 부채비율이 60% 이하이면 상당히 낮은편에 속합니다. 우리나라의 엔터테인먼트 대표주로써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보입니다.